자녀를 위한 공짜폰 만들기

2018. 8. 10. 09:08알아두면 쓸데있는 IT 지식

오늘은 "자녀를 위한 공짜폰 만들기" 입니다. 

(요즘 아침시간에는 조금 시간이 남네요 ^^ 통신 관련 내용이 핫한가 보네요. 평균 10명정도 오는 블로그에 어제만 해도 100명 넘게 방문을.. )


이 글 내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이다!(KT는 안써봐서 잘 모르겠고, LGU+도 된다고 합니다.)

2.  "교사를 위한 업무용 전화 만드는 방법"을 사전에 읽어봄.


윗 링크에서 설명하였듯이. 

공짜폰의 가장 큰 핵심 기능은 사용료가 0원에 가까워야 한다.

수발신이 되어야 한다 입니다. 그리고 데이터 사용이 되어야 한다. 입니다. 

기기 자체의 성능이 좋다 나쁘다의 접근으로 바라본다면..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이오니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고..


이것을 하기 위한 핵심 원리는 세가지입니다. 

1. 유심 한개는 A zero 요금제 사용(월정액료 0원, 50분 무료통화, 무료 문자 없음) - 참조: 교사를 위한 업무용 전화 만드는 방법


2. 다른 유심은 데이터 유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데이터 유심을 이용하실 경우는 꼭 데이터 함께쓰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 데이터 함께쓰기의 핵심은 본 회선(부모님의 전화)의 데이터를 쓸 수 있도록 하는 통신사의 서비스입니다. SKT와 LGU+는 제공한다고 들었지만 KT도 비슷한 기능을 한다고 하오나.. KT(**기업.. 물론 통신사 모두)는 제가 절대 앞으로도 쓸일이 없을 것 같으니 따로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 SKT와 LGU+ 각각 데이터함께쓰기, 데이터 쉐어링 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며, 2대까지는 무료로 사용가능하다.

 - SKT는 모회선(부모의 폰)의 기본 제공 데이터 만큼만 사용된다. 말로만 무제한으로 2기가까지 매일 갱신되는 용량은 추가로 사용할 수가 없다..

 - LGU+는 모회선(부모의 폰)의 기본 제공 데어터+매일매일 추가 용량도 사용가능하다.

 - SKT는 본인이 사용하기에 정확하게 이야기 해 줄 수 있지만.. 나머지 통신사는 다음 링크를 참고 한다.

 - SKT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으로 신청한다.


-LGU+는 데이터쉐어링으로 신청하면 된다.



3. 듀얼유심이 들어가는 휴대폰을 구입하여 사용한다.

 - 샤오미 홍미노트5가 요즘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고.. (샤오미 A1 지못미) 듀얼유심 사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 해외 외국폰들도 사용이 늘어나는 추세이기에 그것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 물론 삼성이나 LG에서도 듀얼유심이 나오는 추세입니다만.. 국내에서는 AS가 불편하기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즉! 유심1(A제로 요금제)로 통화만.. 유심2(데이터함께쓰기 등)으로는 데이터만 사용한다면 유지비가 전혀 들지 않는 폰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2대까지 가능하죠.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심1(A zero 요금제) - 무료통화가 50분 밖에 되지 않기에. 사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50분을 넘어가면 과금이 발생하오니 적절하게 써야 하며. 무료 문자(SMS나 MMS)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건당 20원씩 발생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2) 유심2(데이터 함께쓰기) - 무료 발급이 2대까지 이며, 본 회선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양이 차이가 있기에 모회선(부모님 폰)의 사용상 데이터양을 체크 하셔야 합니다.

   3) 듀얼유심 폰에서 4G+4G가 되는지 확인할 것. 요즘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통신 모듈에서 4G+4G가 지원이 아니라 4G+3G가 되는 기종이 많습니다. 물론 여기서 언급한 A zero 요금제는 3G 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다른 4G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데이터 충돌로 인해 사용상 어려움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4) 언급했던 이야기들은 참고삼아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 통신사 상담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든 선택에 대한 책임은 자신이 지게 됩니다. 


(후기)

 별것 아닌 글인데.. 쓰는데도 꽤 오래 걸리네요.

 귀차니즘이 심해서 이 내용을 다룬다 다룬다 하면서도 몇년이나 지난다음에 글 쓰네요.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가정내 통신비를 조금이나마 절약하시길 빌며..

 한동안 또 개점 휴업 상태로 될 예정입니다.